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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 비교정보, 소비자의 제품 구매·선택 결정에 영향력 높아 20230621 - 실사용 평가와 가성비 정보생산 강화 및 정보제공 채널 확대 추진 -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제공한 ‘상품 품질 비교정보(2022년, 22개 품목*)’의 소비자 영향력을 조사한 결과, 해당 정보가 소비자의 합리적인 제품 구매와 선택을 돕고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에도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 18개 품목(스마트워치, TV, 냉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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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점의 58.8%, 매장 가격과 배달 시 가격이 달라 20230227 최근 온라인 음식서비스 시장이 확대*되면서 배달앱 관련 소비자불만**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배달앱 가격 · 이용실태를 조사한 결과, 음식점의 58.8%가 매장과 배달앱 내 가격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소상공인 상당수는 배달앱의 중개수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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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품형 모바일 상품권, 절반 이상이 유효기간 3개월 20230106 - 이용자 편의를 위해 유효기간 1년 이상으로 개선 필요-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 시장규모가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다. * (’19년) 3조 3,800억 → (’20년) 4조 3,990억 → (’21년) 5조 9,534억 (통계청)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물품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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