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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드사 가맹점 수수료로 폭리? 20170720 직장인 박 모(여)씨는 카드사로부터 사용 중인 신용카드의 부가서비스 혜택이 다음달부터 축소된다는 문자메시지를 받았다. 수 년 간 카드결제대금과 연회비를 꼬박꼬박 내온 박 씨는 카드사의 부가서비스 혜택 축소 소식을 납득하기 어려웠다. 박 씨는 "카드사는 연회비를 똑같이 챙기고 앉아서 가맹점으로부터 수수료도 받으면서 왜 혜택을 줄이는 것인지 이해할 수 없다"고···
  • 상품권 보상규정 허당…'자체 약관이 먼저' 20150520 # 서울시 영등포구에 사는 서 모(여)씨는 3년 전에 12만 원을 주고 구입한 뷔페 상품권을 최근에 사용하려고 문의했다가 낭패를 봤다. 담당 업체가 바뀌어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했다. 상품권에 적힌 주의사항을 꼼꼼히 살펴봐도 상품권 유효기간은 찾을 수 없었다. 서 씨는 “업체명이 그대로라 당연히 사용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미리 확인하지 않았으면 창피를 당할···
  • 신용카드 수익성 악화 이유로 부가서비스 슬그머니 축소 20130726 카드사들이 수익성 악화를 이유로 각종 부가서비스를 대폭 축소하고 있어 카드명세서나 문자메시지를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부가서비스 변경 사실을 뒤늦게 안 경남 양산시에 사는 손 모(여)씨는 “카드사가 부가서비스 할인 적용 기준을 은근슬쩍 변경했다”며 불만을 토로했다. 그는 아파트관리비·교통비·대형마트 할인 등의 혜택이 마음에 들어 지난 2011년 KB국민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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