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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소 여행사 줄줄이 폐업, 소비자 피해 보상 산넘어 산 20180911 중소 여행사들의 갑작스런 '폐업'으로 소비자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전북 군산시에 사는 김 모(여)씨는 출발 하루 전날 여행사로부터 '폐업' 문자를 받고 충격에 휩싸였다. "경영 악화로 인해 2018년 9월 3일자로 폐업하게 됐다. 금전적으로나 정신적으로 피해를 드려 죄송하다"는 내용의 문자였다.김 씨는 "부푼 마음을 안고 여행을···
  • 건보공단, 진료비 거짓·부당청구 신고인 21명에 포상금 지급 20161221 # A요양병원은 퇴사해 실제 근무하지 않는 의사를 근무하는 것처럼 신고 후 공단에 요양급여비용 13,611만원을 부당하게 청구했다. 신고인에게는 포상금 1,357만원이 결정됐다. # C한의원은 실제 내원하지 않은 지인·친인척을 내원해 진료를 받은 것처럼 진료기록을 조작하고 공단에 요양급여비용 5,697만원을 부당하게 청구했다. 신고인에게는 포상금 500만원···
  • 해외 직구 반품 시 관세사 없이 관세 환급 신청 ..'컨슈머리서치' 지적 반영 20140715 앞으로 해외 직접구매(직구)로 구매한 물건을 반품할 경우 관세사 없이 소비자가 직접 관세를 환급받을 수 있다. 소비자문제 연구소 컨슈머리서치(대표 최현숙)가 지난 3월 보도자료를 통해 지적한 관세 환급 규제가 완화되는 셈이다. 관세청은 14일부터 해외 해외직접구매 물품을 반품할 경우 관세사를 거치지 않고 개인이 직접 수출신고를 하고 납부한 세금을 환급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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