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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휴대전화 요금청구서에 단말기 할부금 상환방식 명시한다 20211231 휴대전화 요금청구서에 단말기 할부금 상환방식 명시한다      앞으로 단말기 할부금의 상환 방식이 가입신청서·요금청구서에 명확히 고지된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이동통신 3사와 협의해 2022년부터 휴대전화 가입신청서와 요금청구서에 단말기 할부금 상환 방식을 명확히 고지하도록 개선했다고 밝혔다.&nb···
  • 고령소비자, 이동전화서비스 불완전판매 피해 많아 20211208 고령소비자, 이동전화서비스 불완전판매 피해 많아 - 사업자의 설명과 계약서 내용이 동일한지 확인하고 서명해야 -      고령소비자들이 장기 할부기간과 고가요금제 여부 등을 확인하지 못한 채 이동전화 판매사업자의 설명을 믿고 서비스에 가입한 후 실제 계약내용이 설명과 달라 피해를 입는 사례가 증···
  •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통신비 절감을 미끼로 불리한 계약 유도한 휴대폰 판매점에 배상 책임 있어” 20210901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통신비 절감을 미끼로 불리한 계약 유도한 휴대폰 판매점에 배상 책임 있어”     통신비가 절감 된다는 판매원의 설명에 따라 사용하던 휴대폰 단말기(이하 ‘단말기’)를 동일 모델의 새 단말기로 교체했으나 반납한 단말기는 물론 새 단말기의 할부금까지 청구돼 오히려 더 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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