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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품 택 제거하면 교환·환불 불가?...명확한 규정 없어 소비자 불만·혼란 20221026 # 부산시 사상구에 사는 이 모(남)씨는 무신사에서 30만 원짜리 재킷을 구매했다. 배송된 재킷은 광고 이미지와 달라 환불을 요청했으나 택을 제거했다는 이유로 거절됐다. 판매자도 "제품 택을 잘랐기 때문에 환불이 불가능하다"고 답했다. 이 씨는 “이미지와 실물이 크게 다르다. 착용하지도 않았는데 택이 없다는 이유로 환불을 거절하는 업체가 납득되지···
  • 손해보험 청약철회 홈쇼핑·TM채널서 압도적...에이스손보 100건 중 17건 철회 20220706 사례 1# 수원시 장안구에 사는 장 모(여)씨는 홈쇼핑을 통해 롯데손해보험에서 질병과 암보험 두 개를 가입했다. 가입을 도운 설계사는 장 씨가 고혈압과 당뇨약을 복용 중이라 모든 수술에 대해 보장받을 순 없지만 일정 부분 보험 처리된다고 약속해 기존 실비를 취소하고 재가입했다고. 하지만 가입 후 팔꿈치 염증이 심해 절개 수술을 한 뒤 설계사는 "담보특약 없···
  • 보이스피싱과 다를 바 없네...전화로 다다닥 떠드는 TM채널의 기만적 판매 20220519 사례 1# 경기도 시흥에 사는 유 모(여)씨는 최근 아버지가 A생명보험사 건강보험 3건, 암보험 2건, 치매보험 1건에 가입한 사실을 알게 됐다. 지난해 약 1년 간 같은 보험판매원에게 걸려온 전화로 총 6건의 보험을 가입한 것. 올해에도 건강보험 1건을 추가로 가입했는데 보험상품 모두 보장 내용이 중복이었다. 유 씨는 설계사에게 따졌지만 설계사는 판매 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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