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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통신 부가서비스, 가입 시 소비자 동의 절차 및 요금 고지 강화해야 20220829 중고폰 보상프로그램, 가입 시 비용 정보 꼼꼼히 확인해야 - 이동통신서비스는 전화와 문자 등 기본적인 서비스 이외에 다양한 부가서비스*를제공하고 있으나 가입 시 계약 내용에 대한 설명이 미흡해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기 쉽다.* 데이터, 콘텐츠, 안전, 금융등다양한분야의서비스가제공되며’22년3월기준SKT는275개, KT는140개, LGU+는143개의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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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온라인 명품 플랫폼 관련 소비자불만 매년 2배씩 증가 20220811 최근 온라인 명품 플랫폼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소비자원이 주요 명품 플랫폼 4곳의 이용실태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소비자의 청약 철회권을 제한하거나 과다한 반품비용을 부과하고 있어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최근 3년간(2019~2021년)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주요 명품 플랫폼 이용 관련 소비자불만은 총 1151건으로, 매년 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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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보험 갱신은 금융상품 권유, 실손보험 갱신은 권유 아니다” 20210426 “자동차보험 갱신은 금융상품 권유, 실손보험 갱신은 권유 아니다”금융위, 시행 한달 ‘금융소비자보호법’ FAQ 소개 금융당국이 자동차 보험 갱신은 금융소비자보호법상 금융상품 권유로 볼수 있지만 실손의료보험 갱신은 권유가 아니라고 밝혔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금소법 시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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