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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뻥'광고, 배송불만 터져 ...해외직구 피해도 급증 20171219 올해 해외 직구 열풍이 일면서 이에 따른 소비자 제보도 잇달았다. 배송지연과 교환·환불 불가 안내로 인한 불만이 주를 이뤘다. 구매 취소 시 터무니없이 높은 금액의 수수료를 요구한다던 지 반송비를 고객에게 전가한다는 지적도 적지 않았다. 올 1월 1일부터 12월 10일까지 소비자가만드는신문에 접수된 피해 제보는 총 4만5천98건이었고, 이중 유통부문은 1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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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결산-유통] 해외직구족 증가로 피해도 '쑥쑥' 20141229 올해 유통업계 소비자 피해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오프라인 매장보다는 온라인 쇼핑몰에 집중됐다. 올해 1월부터 지난 12월18일까지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접수된 소비자 피해 사례 중 백화점, 홈쇼핑, 오픈마켓, 소셜커머스에서 개인 온라인 쇼핑몰까지 유통 관련 제보는 6천5건에 달했다. 이중에서 ▶아무런 고지 없이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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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문도 모른채 99弗 자동 카드결제…‘호갱’된 해외직구족 20141223 최근 30대 직장인 조혜리 씨(가명)는 미국에서 본인 신용카드로 100달러가 결제된 사실을 발견한 뒤 급히 신용카드사 고객센터에 신고했다. 조씨는 현재 서울에 거주 중이고 최근 미국에 간 적도 없기 때문에 본인 카드가 도용당했다고 생각한 것이다. 하지만 카드사 부정거래탐지시스템 팀이 알아본 결과 조씨 카드 정보가 유출된 게 아니었다. 그가 지난달 해외 직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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