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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온라인몰 가전제품 공식 판매점 믿었다가 돈날려...가짜 공식 매장 수두룩, 구별법은? 20230110 서울 용산구에 거주하는 이 모(남)씨는 지난해 네이버쇼핑에서 'LG전자 공식 판매점'이란 문구를 확인하고 의심없이 제품을 구매했다가 피해를 봤다. 판매자는 오픈마켓에는 재고가 부족하다며 다른 '공식 판매 사이트'로 안내했다. 이 씨는 공식 판매점이란 생각에 의심없이 결제 했고, 결국 물건을 받지 못했다. 이 씨는 "공식 판매 사···
  • 해외구매대행, 반품비용 비싸고 고지내용과 다른 경우 많아 20220915 - 반품비용이 상품가격보다 비싼 경우가 조사대상의 1/3에 달해 - 해외직구 시장 확대*로 오픈마켓을 통한 해외구매대행 이용이 증가하는 가운데,반품 관련 소비자불만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 국내 해외직구 규모 : (’19년) 3.6조원→(’21년) 약5.1조원(통계청, ’21년온라인쇼핑동향)** 소비자불만 건수 : (’19···
  • [소비자민원평가-이커머스] 교환·환불·취소 불만 40% 육박...쓱닷컴 관리 우수 20220906 올 상반기 온라인몰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은 환불·교환·취소에 집중됐다. 지난해에 이어 소비자들이 환불·교환에 가장 많은 불만을 표시하며 온라인몰 업계의 고질병으로 나타났다.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제기된 쿠팡, 네이버쇼핑, 지마켓글로벌(G마켓·옥션), 티몬, 11번가, 위메프, 쓱닷컴(SSG닷컴), 인터파크, 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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