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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터넷교육서비스, 정수기대여 등 전월 대비 상담 증가율 높아 20220502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원영희)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을 빅데이터시스템을 활용해 분석한 결과, 2022년 3월 전체 상담 건수가 전월 대비 11.3% 증가했다고 밝혔다. *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한국소비자원, 광역지자체가 참여하여 상담을 수행하는 전국 단위 소비자상담 통합···
  • 아사리판 중고차 시장서 볼모된 소비자...대기업 진출은 해 넘기나? 20211022 '아사리판' 중고차 시장서 볼모된 소비자...대기업 진출은 해 넘기나?소비자 민원 빗발치지만 중기부 대선 앞두고 업계 눈치만      # 성능기록부에 없던 누유 발견, 수리비는 소비자 몫?=정선에 사는 강 모(남)씨는 지난 7월 수원의 한 중고차 매장에서 2015년식 기아 모하비를 2450···
  • 코로나19로 숙박 위약금 분쟁 다발....공정위, 숙박앱 모두 강제권한 없어 속수무책 20210118 코로나19 확산세로 숙박시설의 객실 이용율 50% 이내 제한, 4인 이상 집합 금지 등 이용 조건이 까다로워지면서 숙박업체와 소비자 간 예약취소·위약금 관련 분쟁이 늘고 있다.소비자들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지속, 코로나 검사 등 다양한 변수로 인해 예약 속소를 이용할 수 없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과도한 위약금을 물어야 한다며 부당함을 호소한다.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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