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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닝아웃, 일본 불매운동이 오래갈 수밖에 없는 이유 20190919 글김용섭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장·트렌드 분석가>일본 제품 불매운동은 올해 한국 소비자 이슈 중 단연 뜨거운 이슈다. 대개 불매운동을 하면 한 두 달 이러다 말겠지 하는 시각이 있었다. 특히 과거엔 이런 시각이 일반적이었다. 문제가 된 기업 중에서도 잠시 소나기만 피해가면 된다는 곳도 많았다. 반성보단 적당히 사과하는 쇼를 벌이고, 잊을 즈음 되서 대대적 마···
  • 코레일 예매기기 오류로 이중결제 된 승차권 환불 불가 20190405 코레일이 기차표 예매기기의 오류로 발생한 이중결제 피해에 대한 보상을 거부해 소비자 불만을 샀다. 소비자는 오류로 인해 이중결제 피해가 발생했어도 승차 날짜가 지났다고 무조건 환불이 불가능한 것은 불합리하다고 지적했다.경북 구미시에 사는 박 모(남) 씨는 지난 18일 서울역에 비치돼 있는 예매기기에서 무궁화호 기차표(1만7900원)를 구매하던 중 ···
  • 항공사 마일리지 소멸 앞두고 불만 폭주...공정위, 해법 찾을까? 20181205 국내 대형항공사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지난 2008년 도입한 마일리지 유효기간제가 내년부터 적용됨에 따라 제때 사용하지 못한 마일리지가 순차적으로 사라지게 된다. 항공사 입장에서는 쓰지 않은 마일리지가 자동 소멸되면 적잖은 낙전수입을 거둘 것으로 보인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08년 약관을 개정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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