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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무인카페 비트, 주문 취소됐는데 환불 안하고 쿠폰 제공한다고? 20221208 최근 무인 커피전문점이 우후죽순처럼 문을 열면서 새로운 유형의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음료가 제대로 제조되지 않았는데 불만을 토로할 창구가 막혀 있다거나 주문이 취소됐는데 환불을 받지 못하는 등이 대표적 사례다. 규모가 있는 무인커피 브랜드의 경우 고객센터를 운영하지만 군소업체의 경우 고객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문제 해결이 쉽지 않다.경···
  • 6만 원짜리 한화테크윈 홈CCTV 수리비가 8만 원?... 폐기하고 새 제품 사라 권유까지 20220516   -->#사례1= 서울시 송파구에 사는 이 모(남)씨는 10개월 전 코스트코에서 한화테크윈 홈 CCTV HNP-E60 모델을 5만7000원에 구매해 사용해왔다. 지난 4월 갑작스레 틸트 기능이 작동하지 않아 AS를 맡겼다. 점검을 마친 업체는 틸트, 팬 안됨, 기어파손 등의 문제라며 이 씨의 과실로 몰아 수리비···
  • [2020결산-생활용품] 가구‧인테리어 관련 민원 최다...의류 불량 두고 갈등 여전 20201228 가구, 패션, 아웃도어, 화장품등 위생 및 생활용품에 대한 소비자 민원이 올해 다소 주춤했다.올 1월 1일부터 12월 20까지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접수된 생활용품 관련 민원은 1578건으로 전년(3581건) 동기 대비 55.9% 줄어들며 개선된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부엌 리모델링 갈등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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