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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자 전문점에서 산 가전 교환·환불 구만리... 불량 판정 놓고 제조사와 핑퐁 일쑤 20210908 전자 전문점에서 산 가전 교환·환불 구만리... '불량 판정' 놓고 제조사와 핑퐁 일쑤제조사가 발급하는 '불량 확인서' 제출 요구    # 울산 남구에 사는 김 모(여)씨는 7월 24일 전자랜드 매장에서 LG전자 이동식 에어컨을 81만 원에 구매했다. 이동식 에어컨이라 별도의 설치 과정 없이 ···
  • 에어컨 설치하다 매장 유리창 깨트려....본사-설치업체 책임 핑퐁 20210525 [뿔난 소비자, 뒷짐진 본사-가전설치] 에어컨 설치하다 매장 유리창 깨트려....본사-설치업체 책임 핑퐁뒤늦은 발견 상당수...과실 입증 책임 소재 규정 힘들어    # 광주 동구에 사는 곽 모(남) 씨는 지난 4월 전자랜드에서 구매한 에어컨을 설치받는 중 본인이 운영하는 매장 유리창이 깨지는 피해를 입었다. 곽···
  • 오늘습관 생리대 환불 책임 두고 판매처-제조사 핑퐁...소비자만 샌드위치 20190107 오늘습관 생리대 리콜을 놓고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리콜방식을 '교환'으로만 제한해 소비자 불만이 높은 가운데 판매처와 제조사 서로가 환불 결정 주체라며 책임을 떠넘기고 있기 때문이다.경기도 고양시에 사는 김 모(여)씨는 오늘습관 생리대를 환불받고 싶었지만 업체 측이 '교환'만 가능하다고 제한해 불만이 많다. 게다가 교환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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