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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택 제거하면 교환·환불 불가?...명확한 규정 없어 소비자 불만·혼란 20221026 # 부산시 사상구에 사는 이 모(남)씨는 무신사에서 30만 원짜리 재킷을 구매했다. 배송된 재킷은 광고 이미지와 달라 환불을 요청했으나 택을 제거했다는 이유로 거절됐다. 판매자도 "제품 택을 잘랐기 때문에 환불이 불가능하다"고 답했다. 이 씨는 “이미지와 실물이 크게 다르다. 착용하지도 않았는데 택이 없다는 이유로 환불을 거절하는 업체가 납득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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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니트 목덜미 꼬질꼬질 ...홈쇼핑·온라인몰, 때.얼룩 묻은 제품 배송 일쑤 20220819 # 경기도 남양주시에 사는 김 모(여)씨는 8월 초 홈쇼핑 온라인몰에서 약 6만 원짜리 니트를 구매했다. 배송 받은 니트의 택을 뜯고 보니 목 부분에 선명한 파운데이션 자국이 보였다. 고객센터는 "검수를 제대로 진행하지 못했다"며 반품해 주겠다고 했다. 그러나 김 씨는 직접 반품 접수하고 재포장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포기했다고. 김 씨는 “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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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택배서비스 등 전월 대비 상담 증가율 높아 20220221 화장품, 택배서비스 등 전월 대비 상담 증가율 높아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원영희)는 1372소비자상담센터(유료)*에 접수된 소비자상담을 빅데이터시스템을 활용해 분석한 결과, 2022년 1월 전체 상담건수가 전월 대비 19.2% 감소했다고 밝혔다. &nb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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