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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점의 58.8%, 매장 가격과 배달 시 가격이 달라 20230227 최근 온라인 음식서비스 시장이 확대*되면서 배달앱 관련 소비자불만**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배달앱 가격 · 이용실태를 조사한 결과, 음식점의 58.8%가 매장과 배달앱 내 가격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소상공인 상당수는 배달앱의 중개수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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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전문점 소비자 만족도, ‘주문‧결제’ 높고, ‘가격‧서비스’ 낮아 20220829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은 커피전문점 관련 소비자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출등 상위 7개 커피전문점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및 이용실태를 조사했다. * 커피 수입량 : (‘19년) 16.8만톤 → (’21년) 19.0만톤 (출처 : 관세청)소비자 만족도는 한국소비자원의 서비스평가 모델(KSEQ)을 기반으로 평가하며,3대 부문 만족도(서비스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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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노브랜드 건전지 일부 결함…자발적 리콜 20201110 이마트는 중국에서 수입해 판매한 노브랜드 건전지를 10일부터 자발적 리콜한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이마트와 노브랜드 전문점, 이마트24, SSG닷컴에서 2015∼2018년 12월에 판매된 노브랜드 건전지(AA/AAA 규격)다. 이날부터 이마트나 노브랜드 전문점 고객만족센터에서 환불을 받을 수 있다. 상품 패키지를 갖고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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