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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만 원짜리 물품 반품비가 2만 원...온라인몰 반품비로 덤터기 씌우기 일쑤 20220726 # 서울시 구로구에 사는 창 모(여)씨는 지난 6월 25일 A온라인몰에서 2L 생수 4팩을 1만1000원에 구매했다가 배송지를 잘못 입력한 걸 깨닫고 곧바로 반품을 신청했다. 당시 상품페이지에 반품비는 5000원으로 기재돼 있었으나 판매자가 연락와선 "생수 1팩당 5000원씩 책정해 총 2만 원을 지불하라"고 말했다. 결국 반품을 포기한 창 씨는 &ldqu···
  • [금소법 1주년 세미나-2부] 이태영 변호사 온라인 설명의무 가이드라인, 영업 채널 특성 잘 반영해야 20220527 이태영 변호사는 금융소비자보호법 6대판매원칙인 설명의무와 관련해 "6월경 마련 예정인 온라인 비대면 설명의무 가이드라인은 온라인 판매채널의 특성을 고려해 설계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신협중앙회 법규제도팀장을 맡고 있는 이 변호사는 26일 오후 한국외대 소비자법센터·소비자법학회·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 공동 주최한 '금융소비자보호법상의 판매규···
  • 망고·원더브라 등 공식몰서 무료 반품 안내하고는 말 바꿔...반품비 부과에 부글부글 20220516  # 사례1= 인천광역시 연수구에 사는 김 모(여)씨는 지난 4월 중순 글로벌 SPA브랜드 망고(MANGO)에서 2만 원짜리 속옷 세트를 구매했다. 앱상에 ‘60일 이내 무료 반품’이라는 안내 문구를 확인한 후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반품할 생각으로 주문했다고. 3일 후 상품을 받아보니 마음에 들지 않아 고객센터에 반품을 신청했지만 반품 배송비 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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