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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장품, 택배서비스 등 전월 대비 상담 증가율 높아 20220221  화장품, 택배서비스 등 전월 대비 상담 증가율 높아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원영희)는 1372소비자상담센터(유료)*에 접수된 소비자상담을 빅데이터시스템을 활용해 분석한 결과, 2022년 1월 전체 상담건수가 전월 대비 19.2% 감소했다고 밝혔다. &nbs···
  • 세탁기·건조기에 돌린 후 쪼그라들고 구멍 난 빨래 보상 없어 20190813 세탁기와 건조기에서 빨래가 훼손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소비자들은 세탁기와 건조기의 품질 문제로 세탁물이 손상되는 것 아니냐는 불만을 토로하지만, 제조사 측은 사용법과 세탁물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 한 ‘이용자 부주의’가 가장 큰 원인이라는 입장을 보이며 대립각을 세우고 있다. 제품에 문제가 있다는 판단이 내려져도 냉장고 고장으···
  • 세탁 의뢰 후 세탁물 분실사고 피해 주의 ! 20170720 소비자 피해사례 [사례1] o A씨는 2016.3월 세탁소에 겨울용 점퍼(2014.12월, 구입가 162,000원)를 세탁 의뢰하고 세탁물 인수증을 교부받지 못함. o 같은 해 11월 세탁물을 찾으러 가니 의뢰한 점퍼가 없어 세탁소 사장이 찾아보겠다고 하더니 나중에는 세탁을 의뢰한 사실이 없다며 배상을 거절함. [사례2] o B씨는 2016.12월 세탁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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