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샴푸바, 제품 간 세정성능 다르고 가격도 최대 5.4배 차이 20230720 -풍부한 거품, 헹굼 용이성, 적은 잔여감에 대한 평가 높아 - 환경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가치소비를 실천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하는 액상 샴푸 대신 고체 비누 형태의 샴푸바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 세계 샴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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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크림, 피부 보습 유지성능과 사용감이 제품 별 차이 있어 20230106 핸드크림, 피부 보습 유지성능과 사용감이 제품 별 차이 있어- 동일한 용량 당 가격은 제품 간 최대 11배 차이 - 위생을 위한 잦은 손 씻기와 건조한 날씨로 인해 거칠어진 손의 보습을 위한 핸드크림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핸드크림 10개 제품을 시험했다. 시험 결과, 보습 유지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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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살균소독제, 표시·광고 대비 살균력 낮아 20221220 - 일반용 제품을 ‘장난감 살균’ 등 어린이용품용으로 광고해 개선 필요 - 코로나19 재유행 등 감염병에 대한 우려로 개인 위생관리와 생활 방역을 위한 살균소독제가 꾸준히 사용되고 있다. 소비자들은 살균소독제의 살균력에 대해 기대감이 높지만, 동시에 인체에 노출되는 살생물질 성분 때문에 불안감 또한 높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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