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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70대 노인이 11만 원 요금제 가입?…어르신 울리는 기만적 판매 기승 20200715 통신 정보에 취약한 고령자를 상대로한 일선 이동통신 대리점들의 기만적인 불완전 판매 행위가 속출하고 있다.개통 시 의무사항이라며 고액 요금제 가입을 유도하는 것은 물론 휴대전화 여러 대를 무리해서 개통시키는 경우가 빈번하지만 내용을 인지하는 건 수개월, 길게는 수년이 지나 요금청구서 확인한 자녀를 통해서다.부산 동구에 거주하는 김 모(남)씨는 최근 홀로 사···
  • 중계기 설치 못해 휴대폰 먹통돼도 해지하려면 위약금 내야 20190128 이웃주민 등의 중계기 설치 반대로 무선통신 이용에 불편을 겪은 경우라도 위면해지 사유로 인정되지 않아 위약금 폭탄을 안게 된 소비자들이 억울함을 호소하고 있다.인체 유해성을 이유로 ‘디지털 님비(집단이기주의)’ 현상이 신도시를 중심으로 빈번히 발생하는 만큼 피해자 구제 등의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온다.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
  • 정보 어두운 시골 노인이 주 먹잇감...통신 불완전 판매 소비자 피해 극심 20190103 정보력이 약한 노인들을 직접 찾아가 새로운 상품에 가입시키는 불완전판매가 성행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해 보인다. 특히 최근에는 텔레마케팅을 통한 추가 부가서비스 강요 보다는 노인들이 사는 집을 직접 방문해 장비까지 모두 바꾸는 기만적인 영업방식이 문제가 되고 있다.  전용 수신기가 필요한 유료방송의 특성상 영업사원이 장비 노후화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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