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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애플, 이통사 갑질 자진시정...소비자 상대 갑질 서비스는? 20200826 애플이 이동통신사에 광고비와 수리비를 떠넘기는 등 거래상지위남용 행위에 대한 자정시정안을 마련한 가운데, 국내 소비자들에 대한 ‘갑질’도 만만치 않아 서비스 인식 개선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게다가 애플의 이번 조치가 비용 부담 증대를 전제로 하는 만큼 향후 AS의 질이 낮아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있다.시정안을 내놓은 애플은 지난 24일 “우리···
  • 애플, 한국소비자 홀대 이어 협력사 갑질로 논란 20181212 국내에서 고압적인 소비자 응대로 원성을 사고 있는 애플코리아가 협력사에 대한 갑질로 논란을 빚고 있다.공정거래위원회는 12일 애플코리아의 '거래상 지위남용' 혐의에 대한  첫 전원회의를 열고 징계여부와 그 수위를 논의할 예정이다. ◆ 이통사, 대리점 등 협력사 발 아래 둔 애플코리아애플코리아는 국내···
  • [소비자 10대 뉴스 - 통신] 데이터요금제 흥행, 중저가폰 돌풍 등 20151229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이하 단통법) 시행 후 온전한 1년을 보낸 올해 통신업계에는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깨기 위한 다양한 상품 출시가 이어졌다. 이통 3사들은 번호 이동 대신 기변 선택 고객이 늘어나면서 '수익성 악화'라는 새로운 고민을 안게 됐고 이를 탈피하기 위해 홈 IoT 상품을 꺼내고 중저가폰을 적극 도입하는 등 탈출구 마련에 고심중이다. 소비자들은 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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