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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제 분유 광고 금지했더니 조제식 분유 광고 활개…꼼수로 현행법 무력화 20221104 조제식 분유를 앞세워 조제분유 광고 효과를 누리는 꼼수가 판치고 있다. 모유 수유를 권장하는 취지로 조제분유 광고를 금지하고 있는 현행법을 무력화시키는 처사다.우리나라는 모유수유를 권장하는 취지로 조제분유 광고를 허용하지 않고 있다. 다만 아기 영양보충식인 조제식은 식품으로 분류돼 광고할 수 있다. 분유업체들은 이 같은 허점을 교묘하게 파고들어 조···
  • 유통기한 5개월이나 지난 이유식 먹고 병원행...업체와 소비자 책임 공방 20221004 배달 이유식 업체와 소비자가 유통기한이 다섯달이나 지난 오래된 이유식을 놓고 팽팽히 맞서고 있다.소비자는 유통기한이 5개월 지난 이유식을 받았고 이를 먹은 아이가 이상 반응을 보이는데도 업체가 사과는 커녕 책임 회피에만 급급했다고 주장하고 있다.반면 이유식 업체는 "사실 유무를 떠나 소비자에게 거듭 사과했으며 유통기한이 지난 이유식은 즉각 폐기하므로 오래된···
  • 영유아용 치즈 영양성분 표시 주의...성인 기준 맞춰 혼란 20190313 영유아용 치즈의 영양성분 비율이 성인 기준으로 표시돼 주의가 필요하다. 적용되는 표시기준이 달라진 탓이다.특히 치즈는 '짠맛'에 대한 우려가 높은 제품인데 나트륨 함량 비율이 성인 기준으로 표시돼 과다 섭취의 우려가 높다. 제품 겉면에 쓰인 '영양정보'에는 나트륨, 당류, 지방 등 영양성분 함량과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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