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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긴급출동서비스는 다 무료?... 유료 적용 많고 서비스 제한도 20190130 고장 또는 다른 사유로 자동차 운행이 어려운 경우 무료인줄 알고 요청하는 손해보험사 '긴급출동서비스'가 일부 상황에서는 유료로 적용돼 이용시 주의가 요구된다.긴급출동서비스는 보험사의 의무 제공이 아닌 말 그대로 '서비스' 개념이다 보니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보험사마다 무상항목이 적용되는 기준도 조금씩 ···
  • 국내 법제는 범위·효력 제한적...대안 없나? 20181206 우리나라 리콜제도는 최근 불거진 BMW 화재 사건 등 굵직한 이슈가 있을 때마다 해외 사례와 비교되며 개선의 필요성이 지적되고 있다. 소비자 권익을 충분히 보장하지 못하는 것은 물론 일각에서는 소비자 편의보다는 제작사에 유리하게 작용하고 있는 측면도 있다고 지적한다.전문가 들이 지적하는 우리나라 리콜제도의 가장 큰 구멍은 ‘징벌적 손해배상제도’가 존재하지 ···
  • [소비자민원평가-수입차] 차량 품질 불만 가장 많아...혼다 민원 급증 20180521 수입차 관련 소비자들의 불만은 품질에 집중된 것으로 조사됐다. 부품 수급 지연, 과도한 정비 비용 등 AS 전반에 대한 불만 역시 수입차 관련 고질 민원이다.지난해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접수된 수입차 10개사에 대한 소비자 민원은 162건으로 집계됐다.민원점유율은 메르세데스 벤츠(대표 디미트리스 실라키스)가 22.8%로 가장 높았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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