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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점의 58.8%, 매장 가격과 배달 시 가격이 달라 20230227 최근 온라인 음식서비스 시장이 확대*되면서 배달앱 관련 소비자불만**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배달앱 가격 · 이용실태를 조사한 결과, 음식점의 58.8%가 매장과 배달앱 내 가격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소상공인 상당수는 배달앱의 중개수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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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 불티나던 명절 연휴 콜 왜 끊어졌나 했더니...요기요, 주인도 모르게 가게 휴무 처리 20220919 배달앱 요기요를 이용하는 자영업자가 명절 연휴때 자신도 모르게 가게가 '휴무'로 돼 있었다며 황당함을 토로했다.경기도 평택시에서 분식점을 운영하고 있는 김 모(여)씨는 추석명절 첫 날인 지난 9일 오전 가게를 열었지만 오후 4시까지 요기요로 배달 주문이 한 건도 들어오지 않자 이상함을 느꼈다. 곧바로 요기요 앱을 켜 보니 김 씨의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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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 배달앱 사업자의 음식업주 이용약관 시정 20220916 □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조성욱, 이하 공정위)는 3개 배달앱 플랫폼 사업자*들이 입점업체인 음식업주와 체결하는 음식업주 이용약관**을 심사하여 4개 유형의 불공정 약관조항을 시정하였다. *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위대한상상(요기요), 쿠팡(주)(쿠팡이츠) ** 배민사장님광장 이용약관(배달의민족), 요기요 사장님사이트 이용약관(요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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