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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소비자원] 기업 고객센터 대표번호, 소비자가 통화료 부담하는 경우 많아 20211027 기업 고객센터 대표번호, 소비자가 통화료 부담하는 경우 많아- 유료전화일 경우 통화료 부과될 수 있음을 안내해야 -     대다수 기업은 거래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소비자 불편 해소 등을 위해 소비자상담기구를 운영하고 있다. 과거 전화 응대 중심에서 최근에는 홈페이지 게시판, 이메일, 챗봇* 등 다양한 온라인 ···
  • 지난해 5G 관련 소비자피해 16% 증가...통신불량, 기기 품질 문제 많아 20210806 지난해 5G 관련 소비자피해 16% 증가...통신불량, 기기 품질 문제 많아    한국소비자연맹(강정화 회장)이 2020년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5G 관련 소비자피해를 분석한 결과 5G 관련 소비자피해는 총 1995건으로 전년도인 2019년 1720건에 비해 1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
  • 5G 불통에도 해지 불가...14일 이내 개통 철회 규정은 허울뿐 20200515 세계 최초로 5G가 상용화한 지 어느덧 1년이 지났지만 5G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이 들끓고 있다.특히 통화품질 불량으로 인한 개통철회를 요청했다가 거부당했다는 사례도 크게 늘었다. '14일 이내 개통철회 요청 가능' 규정에도 불구하고 일선 현장에서는 여전히 단단한 벽에 가로막혀 있는 셈이다.고가의 5G전용 단말기를 구입해 역시나 고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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