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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품 택 제거하면 교환·환불 불가?...명확한 규정 없어 소비자 불만·혼란 20221026 # 부산시 사상구에 사는 이 모(남)씨는 무신사에서 30만 원짜리 재킷을 구매했다. 배송된 재킷은 광고 이미지와 달라 환불을 요청했으나 택을 제거했다는 이유로 거절됐다. 판매자도 "제품 택을 잘랐기 때문에 환불이 불가능하다"고 답했다. 이 씨는 “이미지와 실물이 크게 다르다. 착용하지도 않았는데 택이 없다는 이유로 환불을 거절하는 업체가 납득되지···
  • 온라인몰서 산 짝퉁, 판매자 잠수타면 환불 불가?...가품보상제 하늘의 별따기 20220713 # 서울시 영등포구에 사는 김 모(여)씨는 지난 5월 29일 11번가에서 115만 원을 주고 루이비통 가방을 구매했다. 배송 받고 보니 너무 조잡해서 사설 명품감정원에 8만 원을 지불하고 감정을 의뢰한 결과 가품으로 판정났다. 구매 당시 페이지에 써 있던 판매자 연락처로 전화해 봤지만 한 번도 연결되지 않았고 판매 페이지도 사라진 상태였다. 김 씨는 11번···
  • 온라인몰 귀금속 절반은 중량, 등급 등 필수정보 기재없이 깜깜이 판매 20220506 # 서울 중랑구에 사는 이 모(여)씨는 온라인몰에서 18K 목걸이를 구매했는데 도무지 제품 정보를 알기 어려웠다며 불만을 표했다. 구매 당시 제품 보증서에 목걸이의 금 중량이 당연히 기재돼있을 줄 알았는데 없었다. 사이트에 다시 들어가 확인해봤지만 어디에서도 중량 정보를 찾을 수 없었다. 이 씨는 "판매업체에 문의했지만 '중량 미기재는 법적으로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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