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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냉장고 고장으로 상한 식품 어쩌나...생활가전 2차 피해 보상 꽝 20190626 냉장고, 세탁기 등 생활가전의 고장으로 음식물이 상하고 세탁물이 훼손되는 등의 2차 피해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지만 업체 측이 규정이 없다는 등의 이유로 보상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지 않아 소비자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에어컨과 정수기 등 렌탈 제품의 설치 및 부실한 사후관리로 발생한 피해 역시 소비자가 보상받기 어려운 대표적인 사례다. 설치 제품의···
  • 세탁 전문업체 요금 싸다 했더니...보상 금액도 쥐꼬리 20151103 전문 세탁업체에 맡긴 의류의 변형이나 훼손을 이유로 분쟁이 벌어지는 사례가 빈번하다. 다행히 업체 측이 보상을 한다고 해도 '보상 범위'를 두고 또 다시 갈등을 빚게 되는 경우가 잦다. 분쟁 발생 시 세탁물의 인수증을 작성하지 않았거나 영수증이 없으면 '세탁비용의 20배'까지로 보상이 제한돼 있다. 또 영수증이 있다고 해도 사용연수에 따라 감가상각해 보상···
  • 3년후 발견한 의류 불량, "너무 늦었어~" 보상 쥐꼬리 20130801 구매한 의류에 이상이 있는 것으로 의심된다면 최대한 빠른 시일 안에 구매처를 찾아 해결을 요청하는 것이 상책이다. 의류 불량이 명백하더라도 보상 시 품질보증기관과 내용연수 등에 따라 감가상각이 적용되기 때문이다.1일 경북 포항시 북구 득량동에 사는 최 모(남.54세)씨에 따르면 그는 지난 2010년 11월 당시 25살인 딸을 위해 엘르 레이디에서 17만8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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