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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민원평가-이커머스] 교환·환불·취소 불만 40% 육박...쓱닷컴 관리 우수 20220906 올 상반기 온라인몰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은 환불·교환·취소에 집중됐다. 지난해에 이어 소비자들이 환불·교환에 가장 많은 불만을 표시하며 온라인몰 업계의 고질병으로 나타났다.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제기된 쿠팡, 네이버쇼핑, 지마켓글로벌(G마켓·옥션), 티몬, 11번가, 위메프, 쓱닷컴(SSG닷컴), 인터파크, 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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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구 인수 확인서에 서명하면 낙장불입...추후 파손 발견해도 반품 불가 20220708 # 제주도 제주시에 사는 김 모(여)씨는 A브랜드 가구 매장에서 약 40만 원짜리 옷장 2개를 구매했다. 배송 당시 기사가 설치하고 가면서 수령 영수증에 사인을 받아 갔다. 나흘 뒤 김 씨는 설치한 옷장의 위치를 조정하던 중 옆면이 파손된 것을 발견했다. 김 씨는 매장에 따졌지만 되려 수령 영수증에 사인한 뒤 문제를 제기한 김 씨의 부주의함을 탓하며 환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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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품 자주 하면 온라인몰 계정 정지?...사유도 고지안하고 회원 자격 박탈까지 20210405 # 경기도 안산시에 거주하는 전 모(여)씨는 3월 초 온라인 쇼핑몰에서 생활용품을 구매했다. 제품을 받아보니 포장이 뜯어져 있어 반품했다. 3월 말에는 쥬스를 구매했다가 이물질이 들어있어 반품했다. 직후 이용이 제한됐다는 문자를 받았다. 쇼핑몰에 문의했으나 정확한 사유는 알 수 없었다. 전 씨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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