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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년 무더기 폐업 위기...불합리한 규정이 피해 키워 20181219 10년 가까이 에이스상조에 월 1만9800원을 납부한 유 모(남)씨는 최근 상조회사가 폐업했다는 통보를 받았다. 환급절차를 확인하던 중 납부한 돈의 절반만 돌려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분통을 터뜨렸다.만기된 상조금을 돌려받기 위해 연락을 취한 김 모(남)씨도 뒤늦게 업체가 폐업한 사실을 알았다. 가입자에게는 아무런 사전통보도 없이 슬그머니 폐업처리를 한···
  • 데드라인 코 앞인데... 상조업체 자본금 증액 지지부진 20180831 공정거래위원회는 2018년 상반기 자본금 증자계획을 제출하지 않은 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직권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대상 중 66%에 해당하는 업체의 법위반행위가 적발됐고, 54% 이상의 업체가 법정자본금 요건을 충족하지 못할 것으로 파악됐다. 공정위는 선불식 할부거래(상조)의 소비자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매년 ···
  • 햇살론 빙자 사기피해 급증, 소비자 경보 발령 20170720 #사례1 사기범은 피해자 A씨에게 ‘햇살저축은행’을 사칭해 저금리의 햇살론 대출을 4천만 원까지 해주겠다며 접근했다. 이후 대출 진행을 위해서는 이전에 대출 받았던 금액을 상환해야 대출이 가능하다고 하며 사기범의 대포통장인 지정된 계좌로 대출금을 상환하면 저금리로 대출해주겠다고 기망했다. 피해자 A씨는 사기범이 지정해준 계좌로 기존 대출금을 상환하는 등 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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