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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예식장, 부대시설·서비스 등 끼워팔기 관행 여전 20200213 - 예식장 홈페이지에 서비스 이용가격 등 중요 정보 게시하지 않아 - 결혼 준비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예식장 이용 계약은 관련 정보와 이용 경험의 부족으로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소비가 어려운 분야이다. 실제로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의 조사 결과, 예식장 이용 계약 시 사업자가 부대시설 이용을 강요하거나 계약 해제 시 계약금 환급을 거부하는 등···
  • 결혼시즌 앞두고 ‘웨딩홀 부도’ 주의보...피해구제도 안돼 20170830 # 결혼 앞두고 웨딩홀 부도 서울 구로구에 사는 서 모(여)씨는 10월 초 결혼식을 위해 지난 5월 S웨딩홀과 계약을 맺었고 계약금 30만 원도 지불했다. 하지만 지난 8월12일 갑작스럽게 웨딩플래너로부터 ‘웨딩홀이 건물주와 재계약 문제로 인해 부도 처리가 됐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부랴부랴 계약금 환불을 위해 웨딩홀 측에 연락했지만 전화를 받지 않았고 직···
  • [소비자판례] 결혼식 DVD 촬영 펑크...정신적 위자료도 배상 20151229 대전시 서구 만년동에 사는 예비부부 최 씨와 심 씨는 2015년 5월31일 오후 1시에 결혼식을 올리기 위해 A예식장과 계약했다. 결혼식은 DVD로 촬영하기로 하고 촬영대금으로 30만 원을 예식장 업주에게 전달했다. 예식 당일 DVD 촬영기사가 나타나지 않아 촬영은 전혀 이뤄지지 않았다. 최 씨 부부는 예식장 업주를 상대로 촬영대금과 위자료 청구 소송을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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