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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민원평가-통신] 불완전판매 줄었지만, 요금·고객센터 불만은 급증 20220908 상반기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3사의 통신 서비스를 이용한 소비자들은 올해도 불완전 판매(23.2%)를 가장 큰 문제로 꼽았다.다만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서는 불완전 판매 민원 비중이 크게 줄었으며 요금, 위약금, 계약해지, 설치 및 개통, 고객센터 등 민원이 고루 늘었다.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소비자고발센터(goso.co.kr)에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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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렌터카·롯데렌터카 실적 공히 사상 최대...재무건전성 희비는 엇갈려 20220503 렌터카 업계 양대산맥인 롯데렌터카(대표 김현수), SK렌터카(대표 황일문)가 지난해 완성차 업체의 반도체 수급난 속 반사이익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다.그러나 부채비율, 유동비율, 잉여현금흐름 등 재무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지표들에서는 양사의 희비가 엇갈렸다. 롯데렌터카가 개선되는 추세인 반면 SK렌터카는 회복이 다소 더딘 흐름이다.금융감독원 공시에 따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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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 ‘21년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실시 계획 20210705 제 목 : ‘21년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실시 계획 실태평가 제도개선 주요내용 ◈ (평가주기제 도입) 매년 실태평가를 받던 금융회사의 부담을 완화하고 실태평가 업무의 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해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의 평가주기제를 도입 - 총 74개 금융회사를 실태평가 대상회사로 지정하고, 이를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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