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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소 여행사 줄줄이 폐업, 소비자 피해 보상 산넘어 산 20180911 중소 여행사들의 갑작스런 '폐업'으로 소비자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전북 군산시에 사는 김 모(여)씨는 출발 하루 전날 여행사로부터 '폐업' 문자를 받고 충격에 휩싸였다. "경영 악화로 인해 2018년 9월 3일자로 폐업하게 됐다. 금전적으로나 정신적으로 피해를 드려 죄송하다"는 내용의 문자였다.김 씨는 "부푼 마음을 안고 여행을···
  • 여행사에서 구입한 항공권 출발 보름 전 돌연 취소, 보상은 어디서? 20160113 여행사에서 구입한 항공권이 출발 보름을 앞두고 돌연 취소되는 바람에 피해를 입게 된 소비자가 여행사와 항공사 중 어디에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거냐고 도움을 요청했다.호텔, 리조트, 교통수단 등에대한 대금을 이미 별도로 지불한 상태인데 여행사가 일방적으로 항공권 취소를 통보하는 바람에 난감한 상황에 빠졌다고 억울해했다. 소비자가 취소할 경우 과다한 수수료를···
  • 정부정책으로 취소된 해외여행, 보상 어쩌나? 20150413 여행을 앞두고 돌연 취소된 항공편의 보상을 두고 여행사와 소비자가 갈등을 빚고 있다.소비자는 여행 취소로 현지에 미리 지불한 상품의 취소수수료는 커녕 홈페이지에 버젓이 안내돼있는 보상액도 받지 못했다며 억울함을 토로했다. 반면 여행사 측은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의 지침으로 불가피하게 취소된 건에 대해서는 배상을 할 의무가 없다는 입장이다.국토부는 지난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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