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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투산·스포티지 경유차량 4만 여대 배출가스 부품불량 리콜 20190924 환경부(장관 조명래)는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각각 투싼 2.0 경유차와 스포티지 2.0 경유차를 대상으로 9월 25일부터 자발적인 배출가스 부품 결함시정(리콜)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결함시정 대상은 최신 배기가스 배출기준(유로6)이 적용된 현대 투싼 2.0 경유차 3개 차종(생산기간: 2018년 6월 29일~2019년 6월 15일, 배출가스인증번···
  • 한국 소비자는 글로벌 호갱?...외국계 기업 리콜 콧방귀 20181114 애플, 이케아 등 이름만 대면 알 만한 거대 다국적 기업들에게 한국소비자는 영원한 호갱이다. 다양한 문제로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리콜이 진행되는 경우가 빈번하지만 유독 국내에서만은 제대로 이행되지 않고 있다. 하지만 외국계 기업의 갑질 행태를 규제하기는 쉽지 않은 분위기다. 집단소송, 징벌적 손해배상 등···
  • [소비자민원평가-국산차] 품질 민원 60%...현대기아차, 판매대수 비해 양호 20180515 국내 자동차업계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은 '품질' 문제에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민원 가운데 품질 관련 민원이 평균 60%로 전체 민원 내용 중 절반을 훌쩍 넘었다.국산 자동차 제조사를 대상으로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지난 2017년 한 해 동안 접수된 민원 건은 총 747건이다. 그 중 58.8%가 현대차와 기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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