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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셰어링 이용 시, 본인확인 및 외관 점검 절차 강화 필요 20230918 - 카셰어링 차량의 안전관리 및 차량 작동법 정보제공 강화 해야 - 모바일 앱을 통해 시간(분) 단위로 차량을 대여할 수 있는 카셰어링 서비스는 접근성과 편리성이 높아 인기를 얻고 있으나, 수리비 과다 등의 소비자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 카셰어링 관련 피해구제 접수 건수 : (’20년) 99건 → (’21년) 110건 &ra···
  • 품질·AS에 불만 집중...현대차·기아 민원 관리 선방 20220531 지난해 현대자동차, 기아, 르노코리아, 한국지엠, 쌍용자동차 등 국내 완성차 5곳을 대상으로 소비자들이 제기한 불만은 AS와 품질에 70% 이상 집중됐다.업체별로는 현대자동차, 기아의 민원 점유율이 높았지만 시장 점유율을 고려했을 때는 양호한 수준으로 나타났다. 반면 르노코리아 한국GM 쌍용자동차 등 중위권 업체들의 민원은 덩치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은 것으···
  • 아사리판 중고차 시장서 볼모된 소비자...대기업 진출은 해 넘기나? 20211022 '아사리판' 중고차 시장서 볼모된 소비자...대기업 진출은 해 넘기나?소비자 민원 빗발치지만 중기부 대선 앞두고 업계 눈치만      # 성능기록부에 없던 누유 발견, 수리비는 소비자 몫?=정선에 사는 강 모(남)씨는 지난 7월 수원의 한 중고차 매장에서 2015년식 기아 모하비를 2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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