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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통신 2시간 이상 끊겨야 보상?...10분만 먹통돼도 생계 직격탄인데 20230105  # 경남에 사는 김 모(여)씨는 지난 2일 오후 2시경 갑작기 인터넷이 먹통이 돼 불편을 겪었다.문제 증상은 25분 경부터 약 26분간 일어났다. 김 씨뿐 아니라 부산을 비롯해 울산, 창원 등 경남 일부와 영남권 일부에서 인터넷이 먹통되는 장애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통신사의 DNS(Domain Name System) 접속용···
  • 라면 등 각종식품류, 숙박시설 전월 대비 상담 증가율 높아 20220922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원영희)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을 빅데이터시스템을 활용해 분석한 과, 2022년 8월 전체 상담 건수가 전월 대비 6.0% 증가했다고 밝혔다.  *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한국소비자원, 광역지자체가 참여하여 상담을 수행하는 전국 단위 소비자상···
  • [한국소비자원] 해외 배송대행 서비스, ‘미배송·배송지연’ 소비자피해 많아 20210908 해외 배송대행 서비스, ‘미배송·배송지연’ 소비자피해 많아- 사업자의 개별 이용약관, 주요 정보의 제공 방법 개선 필요 -     해외직구의 활성화에 따라 배송대행 서비스* 이용이 증가하면서 이와 관련한 소비자불만과 피해도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은 배송대행 서비스 관련 소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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