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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 명절 항공권, 택배, 상품권 소비자피해 주의하세요” 20230116 - 한국소비자원·공정거래위원회, 설 명절 소비자 피해주의보 발령 - □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 이하 ‘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한기정, 이하 ‘공정위’)는 설 명절을 맞아 소비자 피해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항공권 및 택배, 상품권에 대해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발령했다.  ㅇ 항공권, 택배, 상품권···
  • 프랜차이즈 카페 정량 미달 의심 소비자 불만...이디야, 여전히 용량 표시 안해 20221024 프랜차이즈 카페에서 정량에 미치지 못하는 음료를 받았다는 불만이 속출하고 있다, 하지만 용량 미달에 대한 입증 자체가 쉽지 않아 소비자와 업체간 갈등이 반복되고 있다.업체가 안내하는 정량과 소비자가 받은 음료의 양을 직접 대조해 사실을 증명해 봐야 보상은 교환이나 환불에 그친다. 5000원 안팎의 음료값을 보상받기 위해 시간 손실과 번거로움을 감수하는 소비···
  • 택시 플랫폼, 택시 호출 취소 수수료 고지 미흡해 개선 필요 20220829 소비자가 예약 호출 취소 시 운임 전액까지 부과될 수 있어 주의 필요 - 최근 택시 플랫폼*을 통해 택시를 호출하거나 예약해 이용하는 소비자가 늘고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택시 플랫폼 이용실태를 조사한 결과,택시 호출 시 취소 수수료 안내를 강화하고, 예약 호출 취소 수수료를 합리적으로 조정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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