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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앱 탈퇴해도 애플 앱스토어서는 결제 계속...서비스 이용내역 없어도 환불 불가 20220714 애플 앱스토어의 구독 결제 시스템이 소비자 피해를 유발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개별 앱의 구독형 서비스를 이용할 때 앱스토어의 '구독'을 통해 애플에서 결제되는데 해지할 때도 앱스토어에서 구독 내역을 삭제해야 한다.문제는 소비자들이 이 구조를 알지 못하고 앱에서만 서비스를 해지하다 보니 자신도 모르는 요금이 애플에서 계속 결제되는 일이 빈번히 ···
  • 음원 스트리밍 첫 달 100원으로 낚은 뒤 자동결제 올가미...해지도 삼만리 20200220 '첫달 100원' 프로모션을 내건 음원 스트리밍 업체들의 이용권 자동결제와 해지방어 방식에 많은 소비자들이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최근 구독경제 발달로 ‘디지털 생활비’ 부담이 커지고 있는 만큼 대책 마련이 필요해 보인다.통상 멜론(로엔 엔터테인먼트)과 지니뮤직(KT·LG유플러스), 플로(SK텔레콤) 등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사업자들은 ···
  • 요기요‧배달의민족, 음식 안오는데 고객센터마저 상시 불통 20190917 국내 대표 배달앱인 요기요와 배달의민족에 대한 소비자 원성이 높다. 사전안내 없이 음식이 배달되지 않거나 주문한 메뉴와는 다른 메뉴가 배달되는 상황이 무한반복되고 있지만 고객센터는 매번 불통이고 유사시 할인쿠폰을 지급해 상황을 모면하려는 태도에 비난 여론이 가중되고 있는 실정이다.올해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접수된 배달앱 관련 민원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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