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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이스피싱 ‘전성시대’? 코로나19 이후 급증…비대면 거래 악용 20210405 2년간 피해액 1조3000억원 대, 5년 전 비해 다섯 배 늘어…스마트폰 이용한 신종 사기수법 성행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보이스피싱 피해가 절정에 달하고 있다. 전통적인 사기 수법으로 알려져왔던 보이스피싱이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거래가 급증하면서 금융기관, 공공기관을 사칭한 문자나 전화상담을 가···
  • 애플, 이통사 갑질 자진시정...소비자 상대 갑질 서비스는? 20200826 애플이 이동통신사에 광고비와 수리비를 떠넘기는 등 거래상지위남용 행위에 대한 자정시정안을 마련한 가운데, 국내 소비자들에 대한 ‘갑질’도 만만치 않아 서비스 인식 개선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게다가 애플의 이번 조치가 비용 부담 증대를 전제로 하는 만큼 향후 AS의 질이 낮아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있다.시정안을 내놓은 애플은 지난 24일 “우리···
  • TV·노트북 등 툭하면 액정 파손...AS센터 모르쇠 대응 속터져 20190520 사후서비스(AS)는 물건을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되는 요소 중 하나다. 하지만 자동차, 가전·IT, 유통 등 소비자 생활과 밀접한 여러 분야에서 기업들의 책임 회피와 부실한 AS인프라, 불통 대응 방식 등 다양한 문제들이 불거지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은 2019 연중 캠페인으로 [고객은 찬밥?-AS 불만시대]라는 주제로 소비 생활 곳곳에서 제기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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