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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판매자가 환불이 안된다고 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소비생활센터로 상담하세요 20220530 “판매자가 환불이 안된다고 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소비생활센터로 상담하세요   - 경남도청 1층에 위치, 도내 소비자 피해구제 상담 및 정보제공- 소비자 권익증진 사업과 소비자피해 사전 예방을 위한 계층별 교육 실시- 도민 누구나 무료로 전화‧우편‧온라인‧방문 상담 가능   경상남도는 ‘소비생활센터(055-211-7799, 1···
  • 노인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교육’ 진행 20220512 노인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교육’ 진행   - 경남도 내 거주 65세 이상 노인 대상 소비자 피해 예방 교육- 지난해 노인소비자 피해 상위 5개 품목 사례‧대처법 교육- 금전적 피해 큰 유사투자자문서비스와 보이스피싱 중점적으로 다뤄- 이동 소비자 상담센터 운영하며 피해구제도 함께 진행   경상남도는 소비자 정보 및 합리···
  • 노인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교육’ 진행 20220512   경상남도는 소비자 정보 및 합리적인 선택 능력 부족 등으로 악덕 상술에 노출되어 피해를 입기 쉬운 노인소비자의 소비생활 안전과 해결 능력 함양을 위해 ‘2022년 찾아가는 노인소비자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내 시·군의 수요조사를 토대로 상반기 58회‧1,925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경상남도 소비생활센터가 주관해 노인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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