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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만원에 예약한 쏘카 반납할 땐 8만원....부름서비스 안내 미흡으로 패널티 폭탄 20201012 공유차량업체 쏘카의 사전고지 미흡으로 이용요금의 몇배가 되는 패널티 요금을 물어야 하는 소비자들의 불만이 높다.'부름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차량을 대여한 곳으로 반납해야 하는데 업체 측이 이를 제대로 명시하지 않아 편도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뜻하지 않은 피해를 입게 되는 구조다.쏘카의 부름서비스는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장소에 차량···
  • [소비자민원평가-차량공유] 앱 오류 불만 많아...쏘카가 그린카보다 민원관리 우수 20200615 차량공유 시장이 자리잡으면서 소비자 민원도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지난해 카셰어링에대한 소비자 불만의 절반은 '시스템' 문제였다. 카셰어링 서비스의 핵심인 어플리케이션 시스템 오류로 인한 문제가 지속적으로 노출되고 있는 것이다.사고 대응 미숙함과 불공정한 패널티 적용에 대한 아쉬움도 적지 않았다. 2019년 한 해 동안 소비자고발센터···
  • 쏘카 부름 차 스쿨존에 주차하고 과태료는 소비자에게 떠밀어 20200420 카셰어링 업체 쏘카의 부름 서비스를 이용한 소비자가 부당한 과태료를 청구받았다며 불만을 제기했다. 담당 기사가 탁송 차량을 스쿨존에 주차하면서 불거진 문제다.서비스 개시 3년이 되도록 '스쿨존 주차'에 대한 내부 기준조차 없었던 것으로 파악돼 안전불감증이라는 지적을 피하기 어렵게 됐다.쏘카 부름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차량을 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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