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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셰어링 이용 시, 본인확인 및 외관 점검 절차 강화 필요 20230918 - 카셰어링 차량의 안전관리 및 차량 작동법 정보제공 강화 해야 - 모바일 앱을 통해 시간(분) 단위로 차량을 대여할 수 있는 카셰어링 서비스는 접근성과 편리성이 높아 인기를 얻고 있으나, 수리비 과다 등의 소비자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 카셰어링 관련 피해구제 접수 건수 : (’20년) 99건 → (’21년) 110건 &ra···
  • 장기렌트 쏘카, 하자 차량을 이상 없음으로 배정 후 직접 수리하라고? 20201109 공유차량업체 쏘카의 장기 렌트 프로그램을 이용중인 소비자가 하자 차량이 배정됐음에도 미흡한 사후 대처로 피해를 입고 있다고 토로했다.경기도 남양주에 사는 이 모(남)씨는 지난달 21일 급히 차량이 필요한 사정으로 ‘쏘카플랜’을 통해 기아자동차 레이를 보험료 포함 월 45만 원에 3개월간 대여했다. 인수 전 차량 외관에는 큰 문제가 없었고 점검 내역···
  • 2만원에 예약한 쏘카 반납할 땐 8만원....부름서비스 안내 미흡으로 패널티 폭탄 20201012 공유차량업체 쏘카의 사전고지 미흡으로 이용요금의 몇배가 되는 패널티 요금을 물어야 하는 소비자들의 불만이 높다.'부름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차량을 대여한 곳으로 반납해야 하는데 업체 측이 이를 제대로 명시하지 않아 편도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뜻하지 않은 피해를 입게 되는 구조다.쏘카의 부름서비스는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장소에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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