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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조건적인 쌍방과실 줄인다” 자동차사고 과실비율 인정기준 개선 20190528 금융당국이 자동차보험 과실비율 제도를 개선한다. 피해자가 회피하기 어려운 자동차 사고는 가해자 일방과실을 적용하도록 과실비율 기준을 신설·변경하고 신규 교통시설물 기준을 신설하는 등 과실비율 산정의 신뢰성을 제고하기로 했다. 금융위원회는 ▲일방과실 확대 ▲신규 교통시설물 기준 신설·변경 ▲법원판례 반영한 과실비율 기준 신설·변경 ▲과실비율 분쟁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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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사고 과실비율 산정 못 믿어...소비자 불만 폭주 20181219 A씨는 교차로의 직진 차선에서 출발하던 도중 옆 차선의 차량이 갑작스레 좌회전을 하는 바람에 충돌을 당했다. A씨는 가해차량이 직진 차선에 있었음에도 실선을 밟고 좌회전했다고 주장했으나 과실비율은 30:70으로 책정돼 A씨가 30%를 책임져야 했다. B씨는 뒤에서 동일 차로를 주행하던 차량이 급하게 자신의 차량을 추월하는 과정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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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실 협의 끝나지 않아 보험 선처리, 무과실 확정되면 환급 가능 20160822 차사고 발생 시 사고 해결에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 때 발생한 피해에 대해 자신의 보험으로 선처리하게 되면서 자동차보험료가 할증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그렇다면 미해결 사고에 대한 무과실이 확정된다면 할증된 보험료는 돌려받을 수 있을까?충남에 사는 정 모씨(남)는 지난 2014년 오르막길을 주행하던 중 좌측 커브길에서 동일 차로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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