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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몬법, 빛 좋은 개살구...신청 44건에 교환· 환불 제로 20191112 # 주행중 엔진정지 3회, 한번 더 겪어야? 경기도 파주시에 사는 이 모(남)씨는 지난 6월 BMW 520i를 구입하고 3개월 만에 주행 중 엔진 정지를 세 번이나 겪었다. 그중 두 번은 연료가 있었음에도 주유 경고가 떴고 얼마 못 가 시동이 꺼졌다. 생명의 위협을 느낀 이 씨는 BMW코리아와 딜러사를 통해 교환을 요구했지만 거절당했다. 이 씨는 &ldqu···
  • 레몬법 시행 반년, 자동차하자심의위 교환·환불 중재 건수 0 20190716 하자있는 신차를 교환, 환급해주는 한국형 레몬법이 시행된 지 6개월이 지났음에도 자동차안전하자심의위원회(이하 심의위)의 교환 및 환불 중재 건수가 '0'건인 것으로 나타났다.16일 경제정의실천민주연합(경실련)으로부터 입수한 자료에 따르면 심의위가 올해 1월부터 6월 말까지 반년 간 중재를 진행한 사례는 단 한 건도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그···
  • “뻥치고 부풀리고” 홈쇼핑 '제재·벌점' 1위는? 20151005 홈쇼핑업체 가운데 GS홈쇼핑(대표 허태수)이 올해 방송통신심의위원회로부터 가장 많은 제재를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벌점 기준으로는 CJ오쇼핑(대표 김일천)과 NS홈쇼핑(대표 도상철)이 가장 많은 벌점을 받았다. 방송심의위는 홈쇼핑 방송을 보고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들이 피해를 호소하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2007년부터 TV홈쇼핑 방송을 자체적으로 심의해 법정제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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