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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발세탁 피해, 세탁업체 책임이 52.7%로 절반 이상 20240709 최근 3년간(2021년~2023년)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신발세탁 관련 소비자불만은 3,893건*으로 물품 관련 서비스 분야 피해 다발 품목 5위를 차지해 소비자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신발세탁 소비자불만 접수 건수 : (2021년) 1,252건 → (2022년) 1,332건 → (2023년) 1,309건 ※ ···
  • 신발세탁 피해, 세탁업체 책임이 52.7%로 절반 이상 20240709 최근 3년간(2021년~2023년)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신발세탁 관련 소비자불만은 3,893건*으로 물품 관련 서비스 분야 피해 다발 품목 5위를 차지해 소비자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신발세탁 소비자불만 접수 건수 : (2021년) 1,252건 → (2022년) 1,332건 → (2023년) 1,309건 ※ ···
  • 취미용품, 정보통신서비스 국제거래 상담 증가율 높아 20220427 국제거래 소비자상담 감소 속에 물품 비중 늘고, 서비스는 줄어  코로나19로 항공권, 숙박 등 서비스 구매가 크게 줄면서 지난해 국제거래 관련 소비자상담*(이하 ‘국제거래 소비자상담’)이 감소한 것으로 분석됐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2021년 국제거래 소비자상담 동향을 분석한 결과, 총 14,086건이 접수되어 전년도 26,954건 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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