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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아·포드·아우디·토요타 등 자발적 시정조치(리콜) 20221011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는 기아㈜,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유), 폭스바겐그룹코리아㈜, 한국토요타자동차㈜,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비엠더블유코리아㈜, ㈜다산중공업, 모토스타코리아㈜에서 제작 또는 수입·판매한 총 52개 차종 102,169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한다고 밝혔다. 첫째, 기아㈜에서 제작, 판매한 ①쏘렌토 R 5···
  • 반도체난, 자동차 AS 부품도 못 구해 곳곳 아우성...두세달씩 수리 대기 20220921 #사례 1. 서울에 사는 신 모(여)씨는 BMW 7시리즈 차주다. 지난 7월 후방 에어 서스펜션 고장 문제로 서비스센터를 찾았다. 담당자는 현재 부품이 한국에 없어 먼저 수리비를 결제해야 입고된다고 안내했다. 신 씨는 “위험해서 타지도 못하겠는데 입금한 지 열흘이 지나도록 감감무소식이다. 아무리 수입차라고 해도 수급 상황이 어떻게 진행되고 마무리···
  • [소비자민원평가대상-국산차] 기아, 비대면·충전 픽업 등 고객 서비스로 만족 높여 20220524 소비자문제연구소인 컨슈머리서치가 2021년 한해 동안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제기된 총 13만여 건의 소비자 민원을 통계 자료와 모니터링을 통해 분석해 내놓은 결과가 소비자민원평가대상이다. 총 민원 건수와 시장점유율 대비 민원점유율, 민원처리율 등 3개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은 33개 기업들의 소비자 민원 관리 '비결'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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