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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명절 택배, 상품권 소비자피해 주의하세요” 20220125 “설 명절 택배, 상품권 소비자피해 주의하세요”- 한국소비자원·공정거래위원회, 설 명절 소비자 피해주의보 발령 - □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 이하 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조성욱, 이하 공정위)는 설 명절을 맞아 소비자 피해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택배 및 상품권 관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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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72소비자상담센터·한국소비자원을 사칭한 스미싱 피해 주의 20211229 1372소비자상담센터·한국소비자원을 사칭한 스미싱 피해 주의- 해외에서 결제 완료됐다며 확인 전화를 걸도록 유도해 개인정보 탈취 -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원영희)는 1372소비자상담센터나 한국소비자원을 사칭한 문자메시지(SMS)를 받았다는 소비자상담이 급증*해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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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령소비자, 이동전화서비스 불완전판매 피해 많아 20211208 고령소비자, 이동전화서비스 불완전판매 피해 많아 - 사업자의 설명과 계약서 내용이 동일한지 확인하고 서명해야 - 고령소비자들이 장기 할부기간과 고가요금제 여부 등을 확인하지 못한 채 이동전화 판매사업자의 설명을 믿고 서비스에 가입한 후 실제 계약내용이 설명과 달라 피해를 입는 사례가 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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