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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 명절 항공권, 택배, 상품권 소비자피해 주의하세요” 20230116 - 한국소비자원·공정거래위원회, 설 명절 소비자 피해주의보 발령 - □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 이하 ‘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한기정, 이하 ‘공정위’)는 설 명절을 맞아 소비자 피해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항공권 및 택배, 상품권에 대해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발령했다.  ㅇ 항공권, 택배, 상품권···
  • 글로벌 OTA, 항공권 변경·취소 등 환불 정보 표시 미흡 20221213 - ‘취소보장’ 등 불필요한 부가 상품을 구입할 우려 있어 -   코로나19 엔데믹으로 전환되고 국내외 출입국 규제가 완화되면서 해외여행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이와 함께 글로벌 OTA*를 통해 구입한 항공권 관련 소비자불만**도 증가하고 있다.  * 온라인을 통해 항공권, 호텔 등의 예약을 대행하는 사업자(Online T···
  • 택배 송장에 가격 30만원짜리를 1만원으로 기재했더니 헉~이런 일이 20221019  # 대구에서 마트를 운영하는 지 모(남)씨는 협력업체에서 12개들이 과일 통조림 88상자를 약 200만 원에 구매했다. 경동택배를 통해 배송 중 파손 사고로 반송됐고 이 과정에서 택배 영업소가 물품 가액을 임의로 100만 원으로 기입했다. 택배사는 약 45개 상자가 파손됐으니 100만 원의 절반인 50만 원만 보상으로 제안했다. 지 씨는 "영업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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