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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 명절 항공권, 택배, 상품권 소비자피해 주의하세요” 20230116 - 한국소비자원·공정거래위원회, 설 명절 소비자 피해주의보 발령 - □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 이하 ‘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한기정, 이하 ‘공정위’)는 설 명절을 맞아 소비자 피해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항공권 및 택배, 상품권에 대해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발령했다.  ㅇ 항공권, 택배, 상품권···
  • 택배 송장에 가격 30만원짜리를 1만원으로 기재했더니 헉~이런 일이 20221019  # 대구에서 마트를 운영하는 지 모(남)씨는 협력업체에서 12개들이 과일 통조림 88상자를 약 200만 원에 구매했다. 경동택배를 통해 배송 중 파손 사고로 반송됐고 이 과정에서 택배 영업소가 물품 가액을 임의로 100만 원으로 기입했다. 택배사는 약 45개 상자가 파손됐으니 100만 원의 절반인 50만 원만 보상으로 제안했다. 지 씨는 "영업소···
  • 유명 택배사 선불 수하물을 착불’로 둔갑시켜 요금 갈취 20201209 대형 택배사 직원이 선불 택배를 ‘착불’로 둔갑시킨 후 소비자에게 운임비를 요구해 원성을 사고 있다.경기 용인에 거주하는 김 모(남)씨는 유명 택배사를 통해 받은 택배의 운임비가 착불로 수기 표기돼 있어 해당 택배기사에게 계좌이체 했다. 그러나 김 씨가 받은 택배는 이미 결제가 완료된 선불 제품이었다. 즉, 선불 표시가 된 부분을 매직으로 지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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