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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비자민원평가-홈쇼핑] 환불·교환 불만 30% 웃돌아...CJ온스타일·GS홈쇼핑 민원 관리 우수 20220906 올해 상반기 홈쇼핑을 이용한 소비자들은 환불과 교환에 가장 많은 불만을 표했다. 홈쇼핑을 이용하며 경험한 불만의 30% 이상이 환불·교환에 집중됐고 배송과 품질에 대한 민원도 각각 20.5%, 15.6%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따르면 홈쇼핑 업체 중 민원점유율이 가장 높은 곳은 ···
  • 한국소비자원, 온라인 명품 플랫폼 관련 소비자불만 매년 2배씩 증가 20220811 최근 온라인 명품 플랫폼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소비자원이 주요 명품 플랫폼 4곳의 이용실태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소비자의 청약 철회권을 제한하거나 과다한 반품비용을 부과하고 있어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최근 3년간(2019~2021년)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주요 명품 플랫폼 이용 관련 소비자불만은 총 1151건으로, 매년 약···
  • 서울시, 명품 플랫폼 대상 전자상거래법 위반 여부 조사 결과 청약철회 기간 제각각 20220516   -->서울시가 청약철회 등 전자상거래법 규정을 준수하지 않은 명품 플랫폼을 대상으로 시정 조치 및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서울시는 백화점 등 오프라인 유통채널보다 저렴한 가격에 명품을 판매하는 명품 플랫폼들의 인기가 급증하면서 소비자 피해 및 분쟁도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시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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