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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터넷교육서비스, 정수기대여 등 전월 대비 상담 증가율 높아 20220502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원영희)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을 빅데이터시스템을 활용해 분석한 결과, 2022년 3월 전체 상담 건수가 전월 대비 11.3% 증가했다고 밝혔다. *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한국소비자원, 광역지자체가 참여하여 상담을 수행하는 전국 단위 소비자상담 통합···
  • 웅진씽크빅 3개월마다 교사 교체돼도 계약해지하려면 위약금 내야? 20190705 학습지 서비스를 이용 중 잦은 교사 교체나 수업 약속 파기로 인해 분쟁이 잦다. 중도 해지의 경우 과실 여부를 두고 위약금이 결정되는데 이 과정에서 갈등이 빚어지는 경우가 빈번하다.경기도 화성시 봉담읍에 사는 임 모(여)씨도 잦은 교사 교체 문제로 계약해지를 결정했다. 임 씨는 5세 자녀에게 한글과 수학을 가르치기 위해 웅진씽크빅에서 2년간 주1회···
  • 인터넷교육서비스, 6개월 이상 장기계약 피해 많아 20190429 - 장기 계약 시 계약내용 및 환불조건 등 꼼꼼히 확인해야 -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교육서비스가 보편화되면서 소비자피해도 지속적으로 발생해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최근 3년간(2016년~2018년)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에 접수된 인터넷교육서비스 관련 소비자피해는 1,744건*으로 서비스 분야 피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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