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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온라인쇼핑몰 만족도, ‘주문・배송 과정’ 높고 ‘상품’은 낮아 20240220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이 빨라지면서 온라인쇼핑몰 이용도 증가하고 있다. 통계청 온라인쇼핑 동향 조사에 따르면,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2018년 114조 원에서 2023년 227조 원으로 5년 사이 2배 가까이 증가했다.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이 국내 주요 온라인쇼핑몰(5개사)의 소비자 만족도와 이용실태를 조사한 결과, ‘주문・배송’에 대한 만족도는 높았···
  • 온라인쇼핑몰 만족도, ‘주문・배송 과정’ 높고 ‘상품’은 낮아 20240220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이 빨라지면서 온라인쇼핑몰 이용도 증가하고 있다. 통계청 온라인쇼핑 동향 조사에 따르면,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2018년 114조 원에서 2023년 227조 원으로 5년 사이 2배 가까이 증가했다.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이 국내 주요 온라인쇼핑몰(5개사)의 소비자 만족도와 이용실태를 조사한 결과, ‘주문・배송’에 대한 만족도는 높았···
  • 백화점·마트·아울렛·온라인몰 등 유통업체 실질수수료율 하락...TV홈쇼핑 29.2% 가장 높아 20221123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한기정)가 TV홈쇼핑,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아울렛·복합쇼핑몰, 편의점 등 6대 유통업태의 실질수수료율 조사 결과 전반적으로 전년 대비 하락 추세를 보였다고 23일 밝혔다. 실질수수료율은 1년 동안 대규모유통업체가 납품․입점업체로부터 수취한 수수료 및 추가 비용(판매촉진비 등)을 합해 상품 판매총액으로 나눈 값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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