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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결산-가전·IT] 건조기, 세탁기 불만 증가...정수기 등 렌탈 AS지연 민원 폭증 20201228 올해 가전·IT 분야는 세탁기 이물, 건조기 옷감 훼손, 렌탈 방문 서비스 갈등이 주를 이뤘다.1월부터 12월20일까지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제기된 가전·IT부문 소비자 불만은 1만3256건이었다. 지난해 6987건에서 89.7%나 폭증했다.주요 민원은 ▶세탁기 악취 및 이물질 발생 ▶의류건조기 사용 중 옷감 훼손 ▶정수기 등 렌탈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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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코모 소파, 한 달만에 쇳가루‧기름 떨어져도 ‘전시상품’이라 무상AS 불가 20201201 구입한지 한 달도 안 된 소파전문브랜드 ‘자코모’ 소파에서 쇳가루, 검은 기름이 떨어져 AS를 요청한 소비자가 ‘전시상품’을 이유로 그마저도 거부당했다며 불만을 토로했다.경기 양주시에 거주하는 송 모(남)씨는 지난 2019년 3월 자코모 매장에서 클라우드 1인 체어를 전시상품 할인 받아 120만 원에 구입했다.구입한지 한 달쯤 됐을 즈음 의자에서 검은 쇳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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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도 리콜실적 분석·발표 (공정거래위원회) 20190925 공정거래위원회는 각 정부 부처, 지방자치단체, 한국소비자원 등의 2018년 리콜 실적을 분석하여 발표했다. * 분석 대상: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국가기술표준원(이하 국표원) 등 정부 부처, 17개 지방자치단체, 한국소비자원 등의 식품, 의약품, 공산품, 자동차 등의 리콜 실적 ‘리콜’ 이란, 물품의 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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